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개편 및 활용 시사점(2)

  • 등록 2022.12.19 00:4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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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의 운영을 위해서는 사업추진체계 확립과 지정준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미래인증건강신문 관리자 기자 |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개편 및 활용 시사점(2)

 

제도의 운영을 위해서는

사업추진체계 확립과 지정기준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존에 명문화하지 못했던 추진체계를

중소벤처기업부(제도 운영 총괄) - 중소기업연구원(전담기관) -

지방중소기업 경영환경조사단으로 체계화하였고,

 

지원대상을 식별하기 위해

정량적 지표를 활용하여 지정기준을 설정하였다.

 

본 연구는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의 지정기준 설정을 위해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을 실시하였다.

 

분석지표로는 매출액과 고용을 공통지표로 활용하고,

국민연금가입 사업장 수, 전력사용량, 아파트매매가격지수,

공장등록현황을 보조지표로 활용하였다.

 

분석결과,

공통지표와 보조지표 모두 2년전 동기대비 평균 5%p 이상

감소한 지역은 22개로 나타났으나,

 

이 기준을 평균 10%p 이상 감소한 곳으로 강화하면

4개 지역이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표 값의 변화에 따라

해당 지역 수가 큰 폭으로 바뀌는 것을 감안하면,

제도 운영의 초기 단계에서는 정량적 기준을 완화하고,

사업 경험이 축적된 이후 엄격하게 적용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발행년도   2020   발행기관   중소기업연구원   저자   홍운선·김희재)

 

관리자 기자 miraemk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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