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개편 및 활용 시사점(3)

  • 등록 2022.12.26 00:5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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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가 현실을 반영하여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보완이 필요하다.

미래인증건강신문 관리자 기자 |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개편 및 활용 시사점(3)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제도가 현실을 반영하여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보완이 필요하다.

 

첫째, 중소기업․소상공인 밀집지역에 대한

통계와 현황 자료가 부족하므로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한 기초자료 확보가 필요하다.

 

둘째, 위기가 일상화될 것이므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운영하여

사전적 징후 단계부터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

 

셋째, 밀집지역 관련 통계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고용정보원, 국민연금공단 등과의 업무협약이 필요하다.

 

넷째, 지자체는 중앙부처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다섯째, 정량적 지표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방중소기업 경영환경조사단’을 구성하여

실태조사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발행년도   2020   발행기관   중소기업연구원   저자   홍운선·김희재)

관리자 기자 miraemk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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