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한국인이 일본인에게 배워야 할 25가지(5/5)

  • 등록 2024.06.24 00:3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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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한국인이 일본인에게 배워야 할 25가지(5/5)


21. 한국인은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하다. 노인들이 그래서 더 힘들다. 일본인은 누구에게나 '하이하이' 하며 깎듯이 대한다. 동방예의지국이 진짜 일본이다.

22. 한국인은 잘못하고도 무조건 오리발부터 내민다. CCTV에 찍혀도 자기가 아니라고 발뺌한다. 일본인은 잘못은 끝까지 책임진다. 책임자가 할복 자살하는걸 너무 자주 본다.

23. 한국인은 약속은 해놓고 지키지 않는다. 중요한 일이 생겨서.. 라고 변명한다. 일본인의 약속은 목에 칼이 들어와도 지킨다. 그들에게 약속은 생명과 같다.

24. 한국노조는 회사가 2천억 손실이 나도 성과급 달라고 파업한다. 일본노조는 흑자가 나도 회사의 앞날을 생각해서 임금동결을 스스로 요구한다.

25. 한국인은 잘 웃지 않는다. 언제나 화난 얼굴을 하고 다닌다. 그러나 실제로 화난 것은 아니다. 일본인은 잘 웃는다. 특히 일본 여자들은 웃는 모습이 몸에 배어있다.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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