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FAMI-QS(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 문서화

  • 등록 2025.01.25 22:51:53
크게보기

운영자는 본 FAMI-QS(특수사료 안전품질 표준) Code of Practice 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 문서화된 경영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기록에는 계획된 절차와의 부적합 또는 편차에 대한 조사를 허용하는 모든 관련 데이터가 포함되어야 한다. 모든 품질 및 안전 관련 활동은 수행된 후에 지체 없이 기록되어야 한다. 기록 사용의 디자인과 특성은 운영자의 판단에 따른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FAMI-QS(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 문서화

운영자는 본 FAMI-QS(특수사료 안전품질 표준) Code of Practice 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 문서화된 경영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기록에는 계획된 절차와의 부적합 또는 편차에 대한 조사를 허용하는 모든 관련 데이터가 포함되어야 한다. 모든 품질 및 안전 관련 활동은 수행된 후에 지체 없이 기록되어야 한다. 기록 사용의 디자인과 특성은 운영자의 판단에 따른다.

 

운영자의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한다.:

 

a) HACCP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품질 및 사료 안전 절차에 대한 언급을 포함하여 FAMI-QS(특수사료 안전품질 표준) 코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사료 안전 및 품질 매뉴얼.
b)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를 위해 운영자가 결정한 문서화된 정보;
c) 문서화된 사료 안전 및 품질 방침;
d) 운영자가 HACCP 계획 및 검토 및 제품 위기 관리 절차를 포함한 프로세스 및 정보의 효과적인 계획, 운영 및 통제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 기록 및 정보를 문서화해야 한다.
e) 이 FAMI-QS(특수사료 안전품질 표준) Code of Practice 에서 다루는 FAMI-QS(특수사료 안전품질 표준) 요구 사항에 따라 해당되는 경우 위험 평가에 대한 인용.

 

문서화된 정보는 반드시:

 

f) 모호하지 않은 내용: 제목, 성격 및 목적을 명확하게 기술해야 한다.;
g) 적절한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이 승인하고, 서명하고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날짜를 기입한다. 어떤 문서도 허가 없이 변경되지 않아야 하며 모든 변경 사항을 기록해야 한다.;
h) 읽기 쉽고 통제되며 최신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i)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기에 적합해야 한다.;
j) 적절하게 보호되어야 한다 (예: 기밀 상태, 부적절한 사용 또는 완전성의 결여).;
k) 적어도 제품의 유효 기간 동안 보관되어야 한다.;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의 계획 및 운영에 필요한 운영자에 의해 결정된 외부 원산지에 관한 문서화된 정보는 해당되는 경우, 적절한 접근 권한을 가진 사람이 관리하고 통제하여야 한다. 액세스는 문서화된 정보만 볼 수 있는 권한 또는 문서화된 정보를 보고 변경할 수 있는 권한 및 권한에 관한 결정을 내포할 수 있다.

 

4.5.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용 범위 결정

 

운영자는 관련 범위를 설정하기 위해 사료 안전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의 경계와 적용 가능성을 결정해야 한다. 이 범위는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에 의해 포함되고 다루어지는 프로세스, 제품 또는 제품 카테고리 및 생산 현장을 명시해야 한다.

 

적용범위에는 필수적이며 최종 제품의 사료 안전 및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활동, 프로세스 또는 제품이 포함되어야 한다. 제외가 적용되는 경우, 사료 안전 품질경영시스템의 범위가 정당화 되어야 한다.

 

해당 적용범위는 사용 가능해야 하며 사료 안전 품질 매뉴얼의 필수 부분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66, 광정빌딩 301호 등록번호: 서울.아54530 | 등록일 : 2022-10-31 | 발행인 : 유영준 | 편집인 : 유영준| 전화번호 : 02-783-9004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