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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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이제 사람들은 어디로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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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광주] 2024년 중소기업 온라인몰 입점지원 참여기업 모집 공고 [광주] 2024년 중소기업 온라인몰 입점지원 참여기업 모집 공고 페이지 QR 코드 https://www.bizinfo.go.kr/web/lay1/bbs/S1T122C128/AS/74/view.do?pblancId=PBLN_000000000096892 소관부처·지자체 광주광역시 사업수행기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신청기간 2024.04.15 ~ 2024.05.08 사업개요 광주광역시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판매 활성화, 신유통망 구축 및 홍보를 위해 유명 디지털플랫폼 입점지원사업을 추진하오니, 쿠팡, 지마켓(옥션), 롯데온, 티몬 쇼핑몰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광주광역시 관내 중소 제조기업 ☞ 기획전 개설,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 이벤트 (할인쿠폰 등), 온라인 교육, 사업연계 지원 사업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 광주광역시 기업지원시스템 문의처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소상공인디지털전환실 (062-960-2631)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인천] 2024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지역대학 산학협력 지원분야) 과제 모집 공고 [인천] 2024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지역대학 산학협력 지원분야) 과제 모집 공고 페이지 QR 코드 https://www.bizinfo.go.kr/web/lay1/bbs/S1T122C128/AS/74/view.do?pblancId=PBLN_000000000096891 소관부처·지자체/인천광역시 사업수행기관/인천테크노파크 신청기간/2024.04.22 ~ 2024.05.07 사업개요 인천지역 디자인전문학과 보유대학과 협업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고부가가치 실현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는「2024년도 인천광역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지역대학 산학협력 지원분야 과제모집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인천지역 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 제조기업 ☞ 제품디자인개발 최대 2,000만원 이내, 시제품 제작 최대 1,000만원 이내 지원 사업신청 방법/온라인 접수 ※ 자세한 접수 방법은 원출처 공고 참조 문의처/인천테크노파크 디자인지원센터 032-260-023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4월 12일까지 '당신의 금천마켓 버스킹 DAY'에 참여할 벼룩시장 판매자와 버스킹 공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신의 금천 마켓 버스킹DAY' 는 친환경 소비문화와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4월 27일 11시부터 16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 주민 참여 벼룩시장 ▲ 거리공연 ▲ 재활용품 교환 및 탄소중립 실천 창구 ▲ 자원봉사 홍보 창구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벼룩시장 판매자는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창구에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 수공예품 등을 판매할 수 있다. 판매 물품은 1인당 50점 이내로 제한되며 의류, 장난감, 유아도서, 잡화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판매할 수 있다. 고장, 훼손 등으로 재사용 불가능한 물품과 먹거리 판매는 금지된다. 거리공연 참가자는 별도로 마련된 소형 무대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수 있다. 원활한 공연 운영과 관객 참여 유도를 위해 음향기기를 설치하고 전문사회자가 진행을 맡는다. 투명 페트병, 캔, 폐건전지를 두루마리 휴지 또는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금천 에코자원 교환 샵'도 운영한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창구에서는 탄소중립 정책을 홍보하고 양말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테무깡 피해 예방에 인증제도가 유효하다 "테무 신규 고객 추천인 넣어주시면 8000원 즉시 입금해 드립니다." 테무는 이 같은 다단계 수법으로 한국에서도 6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끌어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이미 문제가 제기된 짝퉁 제품 범람이나 성인용품 무방비 노출, 마약성 의약품 같은 불법제품 유입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지적한다. '쓰레기'를 늘려 환경오염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인체에 유해한 제품을 확산시켜 소비자 건강에까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오래동안 인증, 등록, 허가 및 신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래인증교육컨설팅 대표이사 유영준 박사(경영학/행정학/이학/철학/한의학박사, 식약처 HACCP전문강사,ISO/FSSC 인증심사원,식품기술사, 010-5216-2577,miraemkc@naver.com)에 따르면, 테무깡 같은 피해를 줄일려면 각종 인증제도를 적용하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수출 또는 마케팅/영업 전략을 위해서 필수인 인증제도도 많음을 해당되는 인증제도를 잘 이해하고 해당 인증규격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성과를 거두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매우 주요하다고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홍보담당자, 축제담당자 등 200여 명 직원 대상으로 '시몬스 브랜딩 성공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평소 홍보의 중요성 및 이천시만의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강조한 민선8기 시정 운영의 연장선으로 김성준 시몬스브랜드전략기획부문 부사장이 '이천시 도시 브랜딩을 창조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특강을 진행한 김성준 부사장은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 및 팬덤 마케팅 등으로 시몬스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인 전문가로 시몬스 브랜딩 성공 전략, 이천 지역사회 중심의 ESG 활동, 매체별 최근 트렌드에 맞는 홍보 방법 및 미래 방향성을 제언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대중의 자발적 참여와 교감을 통해 이천시만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천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 사람들도 이천시에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경쟁력 있는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신기한 물건도 많고, 진열 방식이 전혀 달랐다 세상 빠르게 변하고 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수출 대외환경 탓할 필요없고 기다린다고 살아나지 않아 팀코리아 '전투력'을 키워라 체력 허약해진 수출, 다시 살리려면 ◆ Big Picture ◆ 사진설명사진 확대 8개월째 수출이 전년 대비 마이너스이고, 무역적자도 15개월 연속 이어지고 있다. 대책도 늘 '그 나물에 그 밥'이다. 무역 금융, 규제 완화, 지역과 품목의 다변화, 친환경 신제품, 신기술 개발 등이고, 전략을 논의하는 회의는 춤추고 있다. 대통령 주재 회의, 부총리·장관 주재 대책회의, 차관급 실무 대책회의, 애로 타개 태스크포스(TF) 등 어지러울 정도다. 회의에 불려 다니는 기업인들은 항상 그 얼굴들이고, 회의가 끝나고 어색한 파이팅 자세를 취하며 찍은 사진들이 보도자료를 메꾼다. 100대 국정과제에도 못 들었던 '수출' 수출의 '소중함'과 수출 외에는 한국이 살아나갈 길이 없다는 '절박감'을 다시 찾아와야 한다. 우리나라 일부에는 수출 주도 성장 전략에 대해 뿌리 깊은 비호감을 가진 그룹들이 학계를 포함해 1964년 수출 1억달러 시절부터 존재해 왔다. 수출은 박정희 정권의 친재벌 정책의 일환이고, 수출 중심 경제정책으로는 자본도 기술도 없는 한국이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