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기쁨과 감사가 일어나는 온전한 믿음을 이루기 위해서 성령과의 합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것이다. 이것이 기도를 응답받는 비결임을 가르쳐 주신 것이다.
기뻐하고 감사하며, 쉼 없이 일어나는 생각을 다스리고 고요 가운데서,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괴롭게 했던 원인은 무엇인가? 를 통찰하면 우리 안에서는 큰 변화가 일어난다.
다음의 말씀을 보면 그 답이 분명해진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안에 있는 그것을 열매 맺게 하면 너희에게 있는 그것이 너희를 구하리라. 만일 너희 안에 있는 그것이 열매를 맺지 못한다면 너희가 열매 맺지 못한 그것이 너희를 죽이리라.”(도마복음 제70절)
우리 안에 있는 것을 열매 맺지 못하면, 괴로움이 연속인 인생에서 무슨 기쁨이 항상 할 수 있겠는가의 탄식이 저절로 나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존기도수행’은 고요하고 깊은 호흡과 함께 우리의 순수의식에서 하나님과의 친밀의 시간을 만들어 가는 것이며, 나의 존재를 발견하고 끊임없이 나를 변화시켜가는 노력인 것이다.
그리하여 변화된 나의 삶은 어떠한 순간에서도 항상 기뻐하는 삶이 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며 하나님 안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온전한 삶이며, 신앙의 목적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