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 이하 KGM)가 튀르키예 현지에서 토레스 EVX 등 제품력과 판매 성장세를 앞세워 지난 2024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Fastest Growing Light Commercial Vehicle Brand and Car Brand)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튀르키예 자동차 대리점 및 모빌리티 협회(ODMD, the Automotive Distributors and Mobility Association)가 주최하는 판매 및 커뮤니케이션 어워드는 튀르키예 자동차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로 매년 브랜드별 판매 실적 등에 대해 부문별로 시상이 이뤄진다. ODMD 심사위원단은 튀르키예 대학교수와 컨설턴트, 매거진 자문위원 등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수상자는 판매와 커뮤니케이션 분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와 가장 많이 팔린 모델 등에 대해 연간 판매 데이터 등을 평가해 선정 된다.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 현지에서 총 11,870대를 판매해 2023년(2,217대) 대비 5배 이상 큰 성장세를 달성했으며, 특히 토레스 EVX를 5,094대 판매해 전기차 시장 점유율 3위를 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 수강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강서구인 초·중·고 학생으로, 기수별 선착순 180명에게 수강료 1만 원, 저소득층 학생의 경우 선착순 40명에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수업방식은 원어민 강사 1명이 학생 1명 또는 3명과 함께 대화하는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수업방식에 따라 수강료가 달라지며, 매 기수(총 6기 진행)별 2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원어민 화상영어에서 진행했던 수업을 한국인 강사와 함께 무료로 복습할 수 있으며, 레벨 테스트를 통한 수준별 맞춤 학습도 진행된다. 앞서 구는 2023년부터 화상영어 운영업체인 ㈜건우애듀, ㈜이앤오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구민을 대상으로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특히 올해는 예산 1,100만 원을 별도로 편성해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은 물론, 일반 학생들에게도 수강료 일부를 지원해 적은 비용으로 양질의 회화수업을 제공한다. 수강료 지원 신청은 짝수 월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 사이트(건우애듀: ga
-- Disney Music Parade -Encore-,닌텐도 스위치™ 아시아 지역 발매 도쿄 2024년 1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일본 제작사 이매지니어(Imagineer Co., Ltd.)는 월트디즈니 재팬(Walt Disney Japan Co., Ltd.)과 함께 아시아 지역(일본 제외)에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용 '디즈니 뮤직 퍼레이드 앙코르(Disney Music Parade -Encore-)'를 12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매지니어는 일본에서 큰 화제를 모은 인기 모바일 게임 '디즈니 뮤직 퍼레이드 앙코르'를 닌텐도 스위치™버전으로 다시 선보인다. 이 게임은 60곡의 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선보이는 몰입형 리듬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노래 별 각기 다른 스테이지를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아트 스타일로 디자인된 '뮤직 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디즈니 뮤직 퍼레이드 앙코르' 실물 패키지를 사전 주문한 플레이어는 한정판 실물 스티커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주요 특징 소개 '디즈니 뮤직 퍼레이드 앙코르'는 풍부한 라인업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 Atlantis Sanya에서 성황리에 개막해 제1차 아시안컵 챔피언이 곧 탄생 예정 홍콩 2024년 1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 12월 12일~13일, 중국 미인어 오픈경기 2024년도 결승전 및 아세안컵이 Atlantis Sanya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는 미인어 스포츠 경기에 관한 첫 번째 아시안컵 경기로 점차 자리를 잡아가는 미인어 스포츠가 더 높은 수준의 국제화와 전문화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의미하며, 아시아 내지는 전 세계에서의 신흥 수상 스포츠의 보급 및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경기는 2라운드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각각 미인어 오픈경기 2024년도 결승전과 제1차 아시안컵 경기이다. 중국,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홍콩과 중국 마카오, 중국 타이베이 등 국가와 지역의 70여 명의 우수한 운동선수가 Atlantis Sanya의 전문 수역인 Ambassador Lagoon에서 종합 챔피언 및 제1차 아시안컵 챔피언이라는 영예를 차지하기 위한 멋진 대결을 펼치게 된다. 국가체육총국 수상운동관리센터가 중국 미인어 경기를 본격 개최하기 시작한 이
AsiaNet 0200612 린이, 중국 2024년 12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12월을 맞은 린이 란산구 소상품 시장은 화려한 홍등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설렘 가득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문화와 예술이 깃든 상점에서는 다채로운 종이 공예 작품과 수제 선물 상자가 날개 돋친 듯 팔린다. 30년 경력의 상점 주인 왕귀팡(Wang Guifang) 씨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해 왔다고 말한다. 처음에는 학용품 위주로 시작했지만 점차 문화적이고 예술적인 제품으로 품목을 다양화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최근 몇 년 새 차이나 시크 열풍이 불면서 우리 매장을 찾는 관광객이 부쩍 늘었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편히 쉬면서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는 많은 시장 상인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린이 수입품 시장은 해양 테마파크, 수입 상품 도매 센터, 국경 간 전자상거래 산업 단지를 한데 모아 국제적인 문화 관광 복합 단지를 조성했다. 이처럼 전략적인 구성을 통해 쇼핑, 엔터테인먼트, 관광을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란화 면세점의 왕바오후이(W
-- 인기 K팝 그룹 아이칠린과 함께 축제 분위기 만끽 --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 속에서 깜짝 선물 교환 홍콩 2024년 12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장식으로 물들며 홍콩 밤거리가 축제 분위기로 가득해지고 있다. 2024년 12월 16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스카이100 홍콩 전망대에서는 '홍콩 스타일 스카이하이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린다. 홍콩의 상징적인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플랫폼에서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최고의 K팝 그룹 아이칠린의 히트곡 무대가 행사의 포문을 열며 이후 선물 교환, 크리스마스 워크숍, 새로운 로봇 가이드 투어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특히 카페 100 바이 리츠칼튼 홍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독일식 애프터눈 티 세트와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디너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홍콩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 스카이100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감동적인 맛의 향연을 즐겨보자. 해외여행객을 위한 특별 할인 스카이100 입장권으로 특별한 고층 체험과 즐길 거리를 만끽해 보자. 2024년 12월 31일까지 해외 방문객은 스카이100 공식 웹사이트에서 일반 입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4년 12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회사인 PT PLN(페르세로)이 '커넥스트 파워드 바이 PLN(Context Powered by PLN)'[https://plnconnext.com/ ]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혁신 추진에 함께 나서줄 아시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순 배출량 제로를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아시아·태평양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협업과 성장을 촉진하는 적극적인 플레이어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PLN이 보다 적응력 있고 혁신적인 에너지 회사로 변신할 수 있게 지원해주고 있다. 일본 방문: 벤치마킹과 협업 PLN 대표단은 이러한 노력에 착수하기 위해 2024년 10월 일주일간 일본을 방문했다. 일본이 2027년까지 100개 유니콘 기업과 10개 스타트업을 세우고 10조 엔의 투자를 유지하여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허브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스타트업 육성 5개년 계획(Startup Development Five-Year Plan)'[https://nihonium.io/path-to-innovation-japans-startup-development-five-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6일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6기의 지난 5개월 활동 성과를 돌아보는 성과공유회 '2030 Global ODA Awards'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종료 해인 2030년에 열린다는 설정의 '2030 Global ODA Awards'에 위코(WeKO)가 초대받은 독특한 콘셉트로 구성됐다. 특히 서포터스들이 미래를 구하기 위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도전 과제들을 함께 풀며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미스테리한 인물 '고익하'를 찾는 흥미진진한 전개 연출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위코 6기로 활동한 크리에이터 130명은 지난 8월 최종 경쟁률 7:1, 특히 글로벌 부문의 경우 전 세계 25개국에서 13: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으며, ▲국내 부문(대학생 등 일반인) 99명 ▲글로벌 부문(국내외 거주 외국인) 31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위코 서포터스는 숏폼 등 트렌디한 플랫폼에서 창의적 역량을 갖춘 20-30세대가 중심을 이뤘다. 위코 6기는 8월∼12월 약 5개월 간 빈곤, 불평등, 전쟁, 기후변화 등 국제사회가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글로벌 사우스 Big 4 투자진출전략 포럼 안내 정부의 통상정책 로드맵을 통한 글로벌 사우스와의 경제협력 지평 확대 노력에 발맞춰 해당 지역 및 주요국에 대한 전략적 역할과 투자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해외투자진출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해외진출 및 해외투자에 관심 있는 기업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ㅇ (일시/장소) 2024.11.13.(수) 09:30-13:30 / 롯데호텔 잠실 에메랄드룸 ㅇ (협업기관) 국내외 정부 부처, 정책 연구기관, 컨설팅사 등 -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 (주관) KOTRA - (협업) 삼일PwC, 대외경제정책연구원, KPMG 멕시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인도네시아 투자 및 전방산업부 ㅇ (행사규모) 투자진출 관심 기업인 120여명 ㅇ (주요내용) ① 글로벌 사우스의 전략적 역할, ② 주요국 투자진출 전략, ③ 진출 성공사례 및 매물 소개, ④ 해외투자진출 1:1 비즈니스 상담, ⑤ 네트워킹 ㅇ (신청링크) https://moaform.com/q/rklG8d ㅇ (프로그램) 참가비 무료로 참가자 등록 시간(09:30) 내 등록 데스크에 등록 완료하신 분에 한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관내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후쿠오카 시장개척단을 통해 총 24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일본의 경제 회복과 K-컬처를 중심으로 한 4차 한류 확산 추세에 발맞추어 기획된 것으로, 2박 3일 일정 동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후쿠오카 무역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후쿠오카 시장개척단은 KOTRA의 엄격한 시장성 평가를 통과한 하남시의 우수 수출기업 10개사로 구성됐으며, 총 240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하남시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이 하남시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주요한 통로로 자리매김 했음을 확인했다. 특히, KOTRA 후쿠오카 무역관은 시장개척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파견 전 현지 시장 조사, 기업별 마케팅 전략 수립, 바이어 매칭 등 폭넓은 지원을 제공했다. 또한, 시장개척단 파견 후에는 현지 사전간담회와 우수 통역 매칭 등 KOTRA의 무역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활용해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일본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KOTRA와 연계한 지속적인 관내 수출기업의 역량 강화와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