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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키운다는 것, 스탠퍼드 MBA는 왜 도시락 가게의 비즈니스 모델을 배우는가(6)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사업을 키운다는 것
스탠퍼드 MBA는 왜 도시락 가게의 비즈니스 모델을 배우는가(6)
매출 증가는 기쁜 일이지만 
1.5~2배에 달하는 급격한 성장은 
오히려 회사 경영에 마이너스가 된다고 보았다. 

매출 급성장을 비즈니스 시스템이 감당하지 못하면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질적으로 하락하고, 
결국 불만을 품은 고객이 이탈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는 고객 중심의 기업 철학에도 위배되는 일이었다.

그래서 다마고야는 주문량 증가에 신중을 기했고 
회사의 이익률을 5%로 유지해 
나머지는 설비에 투자하여 시스템이 감당할 수 있는 
주문량을 늘리는 데 힘썼다. 

그 결과 다마고야는 전국 체인점보다도 
월등한 생산 라인을 갖출 수 있었으며, 
이는 매출의 퀀텀 점프를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불황 속 오프라인 기업의 약세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현재, 
작은 가게로 시작해 강한 기업으로 성장한 
다마고야의 경영 스토리는 
사업가는 물론 이제 사업을 시작할 사람들에게 
위기의 시대를 극복할 힌트와 용기를 줄 것이다.

목차
추천의 글 | 세계 유일의 비즈니스를 일본의 도시락 가게에서 발견하다
시작하며 | 작은 도시락 가게를 1,000억 기업으로 키운다는 것

제1부 스탠퍼드가 주목한 비즈니스 모델
제1장 작은 기업이 이뤄 낸 규모의 경제: 하루 최대 7만 개 생산의 비밀

단 하나의 상품으로 매출 1,000억을 이루다

놀라운 속도의 비밀, 1일 1메뉴와 기계화

수요 예측을 바탕으로 한 사전 작업

대량과 소량 생산이 모두 가능한 비밀